어디서 주워 듣기로는 교육사항 입력 시, 직업교육의 강좌명도 중요하다고 해서 나름 골라서 들은 건데 진행평가 정보가 생각보다 없었다. 문제를 검색했을 때 바로 정답이 나오지 않는 문제들은 따로 검색해서 풀었더니 다행히도 100점. 직교 듣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.
1. 변화된 시장제공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? (10점)
①유형적 제품
②서비스
③고객 경험
④정보
2. 고객의 경험세계를 이루고 있는 요소가 아닌 것은 무엇인가? (10점)
①사회문화적 층
②타깃 고객의 설정
③사용자와 사용환경 층
④제품군과 브랜드 경험 층
3. 고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제품이 아니라 그 제품에 의해 고객이 얻게 될 편익과 경험임을 인식하지 못하는 마케팅적 실수를 무엇이라고 하는가? (10점)
①고객 지향
②마케팅 근시안
③고객 행복 경험 추구
④마케팅 난시안
4. 제품군과 브랜드 경험 층을 분석하기 위해서 던져야할 질문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? (10점)
①브랜드의 개성과 핵심적인 연상 내용은 무엇인가?
②어떤 유형의 사용자가 이 제품 사용환경에 관여되어 있는가?
③제품군과 브랜드에 열광하며 충성하는 사람은 누구인가?
④특정한 사용 환경을 위해 어떻게 이 제품과 브랜드를 새로운 트렌드와 통합할 수 있을까?
5. 경험적 기반 연구의 이점이 아닌 것은? (10점)
①경험적 기반은 고객의 경험세계에 그 근거를 두고 있기 때문에 때때로 고객에 대한 지식은 꽤 직관적일 수 있다.
②경험적 기반은 추상적이고 이상적이어서 이해하기 어렵다.
③전략을 실행하는 외주 기업과 회사 내부의 핵심 인력을 유기적으로 통합하는 기능을 제공한다.
④경험적 기반은 명확하고 전략 실행과 깊게 연관되어 있다.
6. 경험적 기반 만들기의 세가지 구성요소가 아닌 것은? (10점)
①경험적 포지셔닝
②경험적 가치약속
③타겟 고객의 설정
④종합적 실행테마 실행
7. 경험적 포지셔닝에 대한 설명으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? (10점)
①경험적 포지셔닝은 기업이 계속 현실에 충실하도록 돕는다.
②경험적 포지셔닝은 브랜드가 나타내는 경험을 이미지 중심적으로 묘사하는 것이다.
③경험적 포지셔닝은 충분히 실체가 있어야 한다.
④경험적 포지셔닝은 흥미를 돋우는 것이어야 한다.
8. 잠바주스의 경험적 포지셔닝이 아닌 것은? (10점)
①jamba라는 축하한다는 의미를 이미지화 한다.
②제품에는 포지셔닝을 실시하였으나 매장은 일반적이고 안정되게운영하였다.
③방부제나 인공감미료, 식용색소를 넣지 않는다는 건강의 가치를 전한다.
④잠바주스 컵은 재생이 가능하고 환경적으로 해가 없는 스티로폼을 사용함으로 환경을 지킨다는 것을 전한다.
9. 고객 인터페이스의 본질과 융통성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? (10점)
①본질은 고객응대의 매뉴얼과 같다.
②융통성은 고객응대의 활력을 불러일으킨다.
③본질과 융통성중에서는 본질이 조금더 우선적으로 지켜져야 한다.
④융통성은 직원에게 권한을 부여한다.
10. 코카콜라가 1906년 출시할 시 사용했던 광고 캠페인 문구는? (10점)
①‘상쾌한 이 순간(The Pause that Refreshes)’
②‘위대한 비알코올 음료(The Great National Temperance Beverage)’
③‘코카콜라 우리가 함께 가요(Coca-Cola Goes Along)’
④‘행복을 여세요(Open Happiness)’
'직업교육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직업교육] 직무의 정석 - 커뮤니케이션 : 최종평가 (0) | 2022.09.30 |
---|---|
[직업교육] 직무의 정석 - 커뮤니케이션 : 진행평가 (0) | 2022.09.29 |
[직업교육] 핵심만 콕 PLUS! 고객지향과 고객응대 - 최종평가 (1) | 2022.09.29 |
[직업교육] 핵심만 콕 PLUS! 인사와 HRD - 최종평가 (1) | 2022.09.27 |
[직업교육] 핵심만 콕 PLUS! 인사와 HRD - 진행평가 (0) | 2022.09.26 |
댓글